[JS] 자바스크립트 Math 객체 - Math, abs, ceil, floor, max, min, pow, random, round, sin, sqrt
예제
Math.PI; // returns 3.141592653589793 |
Math.round()
Math.round(x) 는 x의 값에서 제일 근접한 정수를 반환합니다.
예제
Math.round(4.7); // returns 5 Math.round(4.4); // returns 4 |
Math.pow()
Math.pow(x, y) 는 x의 값을 y의 횟수만큼 제곱한 값을 반환합니다.
Example
Math.pow(8, 2); // returns 64 |
Math.sqrt()
Math.sqrt(x) 는 x의 제곱근 값을 반환합니다.
예제
Math.sqrt(64); // returns 8 |
Math.abs()
Math.abs(x) 는 x의 양수값을 반환합니다.
예제
Math.abs(-4.7); // returns 4.7 |
Math.ceil()
Math.ceil(x) 는 x값에서 소수점 아래값을 올린 정수값을 반환합니다.
예제
Math.ceil(4.4); // returns 5 |
Math.floor()
Math.floor(x) 는 x에서 소수점 아래값을 버린 정수값을 반환합니다.
예제
Math.floor(4.7); // returns 4 |
Math.sin()
Math.sin(x) 는 각도 x(라디안으로 지정)의 사인 (-1과 1사이의값)을 반환합니다.
라디언대신 각도를 사용하려면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해야 합니다.
각도 (라디안) = 각도(도)*PI/180
예제
Math.sin(90 * Math.PI / 180); // returns 1 (the sine of 90 degrees) |
Math.cos()
Math.cos(x) 는 각도 x(라디안)의 코사인(-1과 1사이의값)을 반환합니다.
라디안대신 각도를 사용하려면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해야 합니다.
각도(라디안)=각도(도)*PI/180
예제
Math.cos(0 * Math.PI / 180); // returns 1 (the cos of 0 degrees) |
Math.min() 과 Math.max()
Math.min() 과 Math.max() 는 인수로 넣은 인수로 넣은 값들 중에서 가장 크거나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.
예제
Math.min(0, 150, 30, 20, -8, -200); // returns -200 |
예제
Math.max(0, 150, 30, 20, -8, -200); // returns 150 |
Math.random()
Math.random() 는 0에서 1사이의 실수를 랜덤으로 반환합니다.:
예제
Math.random(); // returns a random number |
Math.random() 에 대해서는 다음 튜토리얼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Math 생성자
다른 전역 객체들과 다르게, Math객체는 생성자가 없습니다.
메서드와 속성들은 고정된 형태입니다.
모든 메서드와 속성들은 Math객체를 먼저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가능합니다.
[출처] [JS] 자바스크립트 Math 객체 - Math, abs, ceil, floor, max, min, pow, random, round, sin, sqrt|작성자 하다보니